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정보

네이버플러스 멤버쉽 넷플릭스 추가와 시리즈온 종료,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알아보기

by 투자자 티케 2024. 10. 3.
반응형

지난 9월 30일 네이버톡에서 환영할만한 알림이 날아왔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에서 여러 콘텐츠가 개편된다는 내용이었는데, 그 가운데 넷플릭스가 추가된다는 소식을 보고 매우 반가웠다.

 

오늘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쉽 개편 소식으로 넷플릭스 추가와 시리즈온 종료, 추가되는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에 대해 알아보자.

 

 

 

 

네이버플러스 멤버쉽 넷플릭스 추가와 시리즈온 종료,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알아보기
네이버플러스 멤버쉽 넷플릭스 추가와 시리즈온 종료,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알아보기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기본정보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은 네이버 쇼핑이나 네이버 서비스를 애용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상품이다.

 

매월 4900원의 이용권 구입을 통해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의 혜택 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의 혜택을 정리해 보자.

 

1. 네이버 쇼핑, 예약, 여행 최대 5% 적립

2. 슈퍼적립 상품 10% 추가 적립

3. 도착보장 상품은 무료배송

4. 디지털 콘텐츠 1개 매월 무료 선택

5. 요기패스 가맹점 대상 무료배달 및 포장할인

6. 온라인 데이터 저장공간 80GB 무료

7. 패밀리 최대 3명과 무료

8. 편의점, 영화관, 면세점 상시 할인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혜택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혜택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 시리즈온 종료

네이버는 2018년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시작을 위해 시리즈온을 출시했다.

 

하지만 네이버는 시리즈온 내 콘텐츠 판매를 12월 18일에 종료한다고 한다.

사유는 디지털 플랫폼 시장의 급변으로 종료한다고 밝혔는데, 그도 그럴 것이 출시 당시 2018년에는 유료 OTT 이용률이 낮아 7.7%에 해당됐지만 2023년만 보더라도 유료 OTT 이용률이 57%로 급증하며 콘텐츠 소비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했다.

 

OTT시장의 성장은 콘텐츠 구매율이 낮아지는 효과를 가져왔으며 결국 네이버는 6년 만에 해당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다.

 

과거 내가 좋아하는 작품을 소유한다는 뿌듯함과 모아가는 재미가 있었는데, 시대가 흐르며 소비 트렌드도 정말 많이 바뀐 것 같다.

편리함과 동시에 뭔가 서글픈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시리즈온 종료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시리즈온 종료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 넷플릭스 이용권 추가

드라마와 영화를 좋아하는 나에게 정말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11월 말부터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나의 경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쉽을 이용하고 있지만 티빙을 고정 콘텐츠로 사용하고 있는데,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의 경우 월 4900원을 추가로 내면 원하는 콘텐츠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혜택은 광고형 스탠다드의 이용권 선택이 가능하게 추가되며,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이용권은 넷플릭스 선택 후 업그레이드를 해야 시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넷플릭스 추가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넷플릭스 추가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넷플릭스를 이용하려면 3가지 멤버십 중 하나를 결제 후 선택할 수 있다.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이다.

이 중 광고형 스탠다드는 기존의 요금제에서 넷플릭스가 이용자율 증가를 위해 내놓은 경제 절약성 상품이다.

 

기존의 스탠다드 요금은 13500원, 프리미엄 요금은 17000원인 것에 비해 광고형 스탠다드는 월 요금 5500원을 주고 이용할 수 있다.

 

해상도 1080P / 지원 디바이스 TV,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 가구 당 동시접속자 수 2 등 스탠다드 요금제와 기능은 동일하다.

 

하지만 단점이 가격을 저렴하게 낮춘 만큼 내가 시청하는 콘텐츠 이용 중 의무적으로 광고를 시청해야 한다.

지켜보면 1시간당 약 3~4분 정도의 광고가 나오는데, 넘길 수 없으며, 광고 타이밍도 조절할 수 없다.

 

가격의 장점을 사로잡긴 했지만 광고로 인해 시청 흐름이 끊기는 점에 대해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을 선택할 것인가, 영상의 질을 선택할 것인가는 구매자의 몫이다.

 

이번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에서는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가 기본으로 추가되며,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으로 이용하고 싶은 경우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자.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투자주의 설명
투자주의 설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