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이야기/투자 관련 정보 및 이슈

블랙웰 출시일과 관련주, 엔비디아 실적 및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투자자 티케 2024. 9. 7.
반응형

컴퓨터 시대를 이끌며 CPU를 바탕으로 시대의 반도체 선두의 위치를 이끌었던 인텔.

최근 인텔의 다우지수 퇴출 위기까지 몰리며 이전과 다르게 어려워졌다고 한다.

 

인텔의 위기
인텔의 위기

 

그리고 그다음세대를 이끌 기업으로 AI와 GPU 분야를 이끌고 있는 엔비디아가 주목받고 있다.

엔비디아는 차세대 AI GPU인 블랙웰(Black Well) 칩을 공개하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늘은 엔비디아 블랙웰 정보와 관련주, 엔비디아 실적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블랙웰 출시일과 관련주, 엔비디아 실적 및 주가 전망 알아보기
블랙웰 출시일과 관련주, 엔비디아 실적 및 주가 전망 알아보기

 

 

 

블랙웰이란, 그리고 블랙웰 출시일

블랙웰이란 엔비디아가 2023년에 GPU Technology Conference에서 공개한 차세대 AI GPU 칩이다.

흑인 여성 최초로 영국에서 의사면허를 취득한 엘리자베스 블랙웰 박사를 기리기 위해 지어졌다는 블랙웰은 새로운 시대를 여는 AI 시대에서 산업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블랙웰 GPU는 전작 하퍼 시리즈와 비교하여 AI 연산능력이 최대 5배 속도 향상을 이루어냈다.

B100, B200, GB200 모델로 구성되어 있는 고성능 AI GPU이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인 AWS, MS Azure, 구글 클라우드 등 엔비디아 GPU에 의존하고 있다.

가격 경쟁력에서 높은 가격대이지만 그만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이번 블랙웰 역시 AI서비스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블랙웰 출시일은 2024년 4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엔비디아의 5월 실적 발표 당시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은 2분기에 출시되어 3분기에 생산량이 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현재 1분기 정도 늦어지고 있는 상태이다.

 

엔비디아와 블랙웰
엔비디아와 블랙웰

 

 

 

 

엔비디아 블랙웰 관련주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국내시장을 지지하고 있는 시가총액이 가장 큰 기업이며, 반도체와 떼어낼 수 없는 기업이다.

단연 돋보적인 반도체 1위 기업이지만 HBM 반도체에서 SK하이닉스보다 양산이 늦어지며 엔비디아에 공급을 뺏기게 됐다.

 

엔비디아는 AI 테마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삼성전자의 주가는 지지부진한 반면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결과를 낳았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HBM 양산을 서두르며 엔비디아에 납품 제품 테스트 중에 있으며 테스트 통과 후 엔비디아에 공급하게 된다면 향후 주가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국내 대표적인 반도체주 중 하나이며 엔비디아 관련주이다.

삼성전자와 함께 대표적인 D램, 낸드 메모리 등 반도체 제조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시스템 반도체 생산 및 파운드리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현재 상황에서 엔비디아에 HBM 반도체를 거의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어 시장에서 엔비디아 블랙웰 대장주로 보고 있다.

 

sk하이닉스 주가
sk하이닉스 주가

 

 

 

한미반도체

반도체 기업에 대해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모를 수 없는 한미반도체.

작년 반도체 테마로 주가가 집중되며 한미반도체는 주가 역시 폭등했다.

 

SK하이닉스에 반도체 패키징 절단 모듈 등을 공급하며 엔비디아 블랙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한미반도체 주가
한미반도체 주가

 

 

씨이랩

AI 영상분석을 주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19년에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이다.

GPU 활용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Tooling Solution을 공급하고 있다.

이로 인해 엔비디아 관련 테마를 갖고 있으며 시장에서 블랙웰 테마주 종목으로 보이고 있다.

 

씨이랩 주가
씨이랩 주가

 

 

 

 

엔비디아 실적

2024년도 엔비디아 실적을 살펴보면 2분기(5월~7월) 매출 실적 역시 이전과 같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매출액 300억 4천만 달러(40조 1천785억 원)와 주당 순이익 0.68달러를 기록했다.

 

시장조사업체 LSEG가 전망한 월가 예상치 매출 287억 달러와 주당 순이익 0.64달러를 넘어섰다.

분기 매출액이 300억 달러를 넘긴 것은 처음으로 1년 전에 비해 매출이 122% 상승했다.

 

2024년 실적을 설펴보면 1분기 실적 역시 전년 동기대비 매출 262%가 증가했으며 순이익 461% 폭등하는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엔비디아 주가 전망

2분기 실적발표가 시장의 전망치를 상회했으면서도 주가는 폭락했다.

특히 최근 경제 침체 우려로 인해 시장 지표들을 살펴보며 주도적으로 폭등했던 반도체주들이 주가 하락한 상태이다.

 

엔비디아 주가
엔비디아 주가

 

그 선두로 엔비디아가 지표처럼 서 있는 상태이다.

그도 그럴 것이 엔비디아의 주가는 지난 2년간 일반적으로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폭등된 상태이다.

 

기본적으로는 엔비디아의 주가 폭등은 기대감뿐만 아닌 실제적 수요를 바탕으로 시대의 기술혁신이 바탕으로 된 기대감이다.

비정상적으로 폭등한 주가가 일시적 조정으로 상승분 일부를 반납할 수도 있다.

 

하지만 AI 인공지능 반도체 선두주자인 엔비디아의 하퍼 칩 수요가 여전히 강력한 상태에서 블랙웰에 대한 기대치와 성장력은 가늠할 수 없다.

 

현시점에서 가장 큰 문제는 시장에 대한 경제 침체의 불안감이다.

투자에 있어 불안심리는 매우 좋지 못한 결과를 보여주는데 비정상적으로 주가 하락이 자주 발생하는 요즘이다.

 

이제부터 성장에 대한 기대감과 주가 상승 차익분 실현, 불안으로 인한 투매 등 싸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주가에서는 하방의 가능성이 더 큰 상황으로 보인다.

성공하는 투자자가 되길 응원한다.

 

 

투자주의
투자주의

 

반응형